라이트러리 - 가벼운 도서관

litrary.egloos.com

포토로그


트위터 위젯


라이트노벨 재킷 콜렉션 감상 라이트노벨 기타

라이트노벨 재킷 콜렉션(ライトノベル ジャケット・コレクション)
글 : 에비사와 히데아키(海老沢秀暁)
표지 일러스트 : 유겐(ゆーげん)
출판사 : 그래픽샤(グラフィック社)

  라이트노벨 재킷 콜렉션 입니다. 내용은 그냥 말 그대로입니다. 103명의 일러스트레이터의 라이트노벨 표지 및 기타 일러스트를 300여점 이상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칼럼으로 '라이트노벨 시장의 현재와 일러스트의 존재'(에비사와 히데아키)가 실려있고, 간단한 라이트노벨 레이블 소개, 가가가 문고와 MF문고J의 편집장에게 물어본 '라이트노벨 일러스트레이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게 실려있는데 각각 2페이지씩 정도밖에 안 되고, 질문 답변은 상당히 원론적입니다. 혹시 칼럼이나 질문답변등에 끌려서 사실 분들이 있다면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지는 약 300페이지이며, 작가에 따라서 배분량이 다릅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작가 그림이 몇장 안 실렸을 수도 있습니다.(극단적인 예: 사토야스는 1페이지). 또 모든 그림이 종이 사이즈를 꽉꽉 채워서 실려있지도 않습니다.(한 페이지에 4장씩 실려서, 문고본 표지 사이즈보다 작아진 그림도 있습니다.) 몇몇 일러스트는 왠지 확대를 해 놓은 것 같이 픽셀이 깨지는 느낌이 드는 것도 있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일러스트레이터에 관해서 에비사와 히데아키가 쓴 간단한 코멘트, 일러스트레이터 프로필, 표지가 실린 책의 간단한 내용 소개등도 실려있습니다. 다만 일러스트레이터의 프로필은 일러스트레이터에 따라서는 안 실려있습니다. 예를 들면 키시다 메루는 프로필이 전혀 안 실려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철저하게 '난 수많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그린 표지그림을 보고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리뷰를 쓰신 어떤 분이 모든 일러스트레이터를 적어놓으셨더군요(링크, 일본어) 혹시 어떤 일러스트레이터가 실렸는지 궁금하신 분은 이 리뷰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에비사와 히데아키는 '라이트노벨 뉴스 온라인'이라는 일본의 라이트노벨 뉴스 사이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라이터입니다.

핑백




전격문고moc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