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러리 - 가벼운 도서관

litrary.egloos.com

포토로그


트위터 위젯


아웃브레이크 컴퍼니 모에한 침략자 1 감상 라이트노벨 감상


아웃브레이크 컴퍼니 모에한 침략자 1(アウトブレイク・カンパニー 萌える侵略者1 )
글 사카키 이치로(榊 一郎)
그림 유겐(ゆーげん)
레이블 코단샤 라노베 문고

  코단샤 라노베 문고의 런칭타이틀 '아웃브레이크 컴퍼니 모에한 침략자' 입니다. 작가 사카키 이치로는 뭐 딱히 설명할 필요도 없을 정도의 유명 작가이니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유겐은 라이트노벨 일러스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니트로 살고 있던 주인공 카노 신이치는 라이트노벨 작가인 아버지와 전직 에로게 원화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서러브레드'급 오타쿠입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집에 틀어박혀있는 니트이기도 합니다. 그런 그가 우연한 기회로 이세계로 가게 되어, 일본 정부에 의해 '모에'를 이세계에 전파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부녀자 여성자위관의 호위를 받으면서, 하프엘프 메이드나 겉모습이 로리한(16세) 여황제와 친교를 쌓아가는 와중에... 라는 이야기입니다.

  생각보다 오덕한 개그가 적습니다. 물론 아예 안나오는 건 아니지만 스토리적으로 모에와 관련된 것들이 엄청 나와야 할 것 같은데, 그렇게 많이는 안 나옵니다. 신이치가 혼자서 열심히 반응하는 것 말고는 거의 없어요. 배경이 이세계이니 만큼 다른 사람들이 오덕개그에 반응을 안하는 문제도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이 소설은 사실 모에를 전도한다기보다 주인공 신이치가 이세계에서 받는 컬처쇼크와 그걸 어떻게든 해보려고 하는 노력, 그리고 그것에 대해서 이세계인이나 일본인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중심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1권의 내용 대부분은 모에를 전도하려다 한계에 부딪치고 '모에를 전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는 노력입니다. 

  처음에 생각하던 것과 꽤 달라서 놀라긴 했지만 재미있었습니다.




전격문고moclock